| 얼굴 윤곽 개선하는 '윤곽주사' 수술보다 부담 덜해| 피부 탄력 증가시키는 시술 함께하면 더욱 효과적| 김자영 원장 "효과 6~8개월 정도 유지. 부작용은 대부분 일시적"'갸름한 얼굴형'을 선호하는 이들이 늘면서 윤곽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제품들이 인기다. 마사지 기구부터 팩, 밴드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상품뿐만 아니라 시술, 수술 역시 인기를 끌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주사 시술을 찾는 사례가 많다. 수술보다 부담이 덜하고, 집에서 혼자 관리하는 것보다 효과가 크기 때문. 관심이 큰 만큼 부작용에 대한 우려도 존재한다.
김자영 원장(리노보w의원)과 함께 윤곽 주사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봤다.
q. 윤곽주사란 무엇인가요윤곽주사는 얼굴의 윤곽을 살려주는 주사 시술입니다. 지방분해시술로, 처진 이중턱과 볼살 등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된 부위의 지방세포 크기를 줄여 슬림한 라인을 만드는 것이 목적입니다. 윤곽주사의 성분은 각 병원의 노하우마다 차이가 있지만, 보통 아미노필린, 히알루로니다아제, 트리암시놀론, 알포콜린 등 다양한 약제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집니다. 주로 시술하는 부위는 볼, 턱 라인, 이중턱, 심부볼 등입니다.
q. 윤곽주사 시술 후 유지 기간과 재시술 주기가 궁금합니다.개인차가 있겠지만 성분에 따라 짧게는 1~2주에서, 길게는 4주 간격으로 최소 3~5회 이상의 시술을 권합니다. 반복적인 시술은 효과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부위에 따라 적정 용량을 잘 시술한 경우 6~8개월까지 효과가 유지됩니다.
q. 효과와 만족도를 높일 방법이 있을까요윤곽주사는 지방의 볼륨을 감소시키는 시술이다 보니 지방이 빠진 부위 피부의 탄력이 떨어져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시술 후 피부의 탄력을 증가시키는 초음파, 고주파 리프팅 시술을 통해서 지방이 빠진 부위에 피부가 잘 붙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같은 맥락에서 피부 주름이나 탄력 개선을 위한 스킨 보톡스 또는 실리프팅을 병행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실리프팅을 계획하신 분 중에 먼저 윤곽주사를 통해 과도한 지방을 줄이고, 얼굴의 무게감을 줄여준 뒤에 실리프팅 시술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러한 방법은 더 좋은 시술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q. 지방흡입 후에 윤곽주사 시술이 가능한지 궁금해하는 분들도 있습니다.주로 이중턱, 팔뚝, 복부 등 비교적 넓은 부위에 있는 대량의 지방을 제거하기 위해 지방흡입 수술을 받는데요. 그 이후에 매끄럽지 않은 라인을 교정하거나, 지방을 추가로 감소시키고 싶을 때 윤곽주사가 유용할 수 있습니다. 단, 수술 후 부기가 충분히 빠지고 지방흡입의 결과가 다 나타나는 시기인 4~6주 후에 시술받을 것을 권장합니다.
q. 윤곽주사 시술 후 주의사항이 있을까요윤곽주사 시술 이후, 약물 주입으로 인한 부기나 주사에 의한 멍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윤곽주사에는 부기가 빠지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은 대개 일시적입니다. 빠르게는 시술 다음 날, 늦어도 일주일 내에 부기가 빠집니다. 다른 부작용으로는 원치 않는 부위의 지방이 과도하게 제거되어 피부함몰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시술받은 병원에 빠르게 내원해 처치를 받아야 합니다. 적절한 처치를 받으면 대부분 잘 회복되는 편입니다. 아울러, 윤곽주사에 들어있는 성분에 따라 시술 직후에 어지럽거나 가슴이 두근거리는 증상을 호소할 수 있으며, 여성분들은 부정출혈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약물 자체에 민감한 것이 원인이기 때문에 다른 시술 방법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도움말 = 김자영 원장 (리노보w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