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큰 가슴으로 답답해 보이고 생활에 불편감(어깨 통증, 허리 통증, 자세 이상 등)을 초래하는 경우 적당한 유방크기로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유방조직을 제거하여 다시 모양과 기능을 갖추기 위해서는 너무 심한 변화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유방 축소술은 유방의 크기와 모양, 유방이 처진 정도에 따라 다양하게 수술방법이 결정됩니다. 그러나 어떠한 수술 방법이라도 최소한의 흉터를 남게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 1 수술방법
- 유방축소 수술방법은 크기나 처진 정도에 따라 몇 가지 수술방법이 있는데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수직절개법
중증도의 거대 유방에 대해 시행할 수 있으며 축소를 원하는 대부분의 우리나라 여성에게 적당한 방법입니다.
이 수술은 대개 한쪽 각각 1000cc이하의 볼륨 축소에 적합합니다.
- ‘오’자형 절개
심한 거대 유방에 대한 대량 절제에 적합하며 흉터가 많이 남는 단점이 있습니다.
- 유륜주위 절개법
비대 정도가 적고 처짐이 심하지 않은 유방축소에 적합한 방법입니다. 중증도 이상의 거대 유방에는 유륜 주변의 흉터가 생기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 2 수술 후 과정
-
수술 후 2일 후에 내원하시어 치료받고 1주일 정도 되면 실밥을 제거하고 유방 밑 주름 형성을 위해 고정해 놓은 실 등을 제거합니다.
수술 후 가슴 모양은 처음에는 부자연스러워 속옷 착용시에는 보기 좋으나 벗고 보았을 때는 유방 하단부가 자연스러운 라인 형성이 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수개월 내 점차 자연스럽게 됩니다.